로그인 인증 및 검색 기능 업데이트

2013년 8월 7일 수요일

드디어 오늘, iOS용 및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앱에 로그인 인증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제 공식앱의 로그인 인증을 통해 계정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세요.

 로그인 인증 및 검색 기능 업데이트
로그인 인증 및 검색 기능 업데이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푸시 알림을 기반으로 앱에서 승인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지 않아도 로그인 인증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하는 트위터 계정이 여러 개라도 휴대폰 하나로 모든 계정에 대해 로그인 인증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니 아무런 문제가 없겠죠?

 
이제 세계 어디에서나 로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전세계 어디서든 이번에 업데이트된 트위터 공식앱만 있으면 로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SMS를 이용한 로그인 인증 역시 일부 제한된 국가에서 이용하실 있습니다 .

 
휴대폰을 잃어버려도 안심하세요

 
생성된 백업 코드의 보관에만 유의하시면 휴대폰을 잃어버리더라도 twitter.com 에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한번 사용한 백업 코드는 다시 쓸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보다 안전해졌습니다

 
로그인 인증 요청이 들어오면, 어떤 브라우저를 통해 대략 어느 지역에서 로그인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증 요청이 발생한 지역이 계신 곳에서 아주 동떨어진 지역이라면, 피싱을 의심해보실 수 있겠지요.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 를 참고해 주세요.

이렇게 편리해진 로그인 인증, 이용 방법을 알아볼까요?

 
1. 트위터 앱의탭에서 기어 모양 아이콘을 탭하고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 ‘ 보안을 탭해주세요. 참고로, 안드로이드용 트위터에서는 사용하시는 계정 이름을 먼저 탭해야보안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3. 로그인 인증(Login Verification)을 활성화 해주세요.

4. 생성된 백업 코드를 안전한 곳에 저장, 기록하세요. 이 코드는 휴대폰 분실 시에 계정에 접근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5. 로그인 인증에 등록을 하고 나면, twitter.com 에 로그인 할 때마다 공식앱에서 로그인 요청을 승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인증이 활성화되면, 직접 로그인 요청을 관리할 수 있고 iOS 및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백업 코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고객 센터 를 방문해주세요. 또한 로그인 인증에 대한 기술적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트위터 엔지니어링 블로그 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트위터는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로그인 인증 기능을 강화해 갈 계획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검색 기능도 향상되었습니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추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추천 기능에 소셜적인 요소를 더함으로써 팔로우 등을 통해 연결되어 있는 계정을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twitter.com 에서 지난 주에 소개 드린 바 있습니다.

 
또한, 검색에 사진 갤러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에는 검색 결과의 사진을 확인하려면 썸네일로 보다가 전체화면으로 보려면 하나하나 따로 선택을 해야 했지요. 이제는사진 더 보기옵션을 탭하여 검색 결과에 나온 모든 사진들을 사진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iOS용 트위터에서는 이 사진 갤러리가 사용자 프로필에도 나타나기 떄문에, 다른 사람의 사진을 한번에 모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그인 인증 및 검색 기능 업데이트
로그인 인증 및 검색 기능 업데이트
 
마지막으로, 앱에서 직접 리스트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앱에서도 새로운 리스트를 만들거나 멤버를 추가 및 삭제하고, 기존의 리스트를 편집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iOS용 앱의 실행 속도도 개선되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업데이트가 포함된 트위터 앱을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