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비상 알림

2013년 9월 26일 목요일

드디어 오늘, 트위터 비상 알림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트위터 비상 알림이란 비상 상황, 자연 재해 혹은 다른 통신 서비스에 접속이 불가능할 공신력 있는 기관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있도록 돕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이러한 긴급 상황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트위터는 작년에 라이프라인 (일본의 트위터 사용자들을 위해 긴급 재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을 발표했고 이후 이를 확장시켜 전세계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특정 공식 계정으로부터 트위터 비상 알림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면, 계정이 비상 알림으로 표시한 트윗이 업로드 때마다 핸드폰으로 문자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또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트위터 사용자들은 문자메시지와 함께 푸시 알림도 받을 있습니다 이와 같이 비상 알림 트윗은 일반적인 트윗과 다르게 타임라인에 작은 주황색 모양의 아이콘이 함께 표시됩니다 .
트위터 비상 알림
트위터 비상 알림

트위터 비상 알림을 신청하려면 계정의 설정 페이지에 ( twitter.com/[username]/alerts 직접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 예를 들어 , 신청하고자 하는 계정이 서울라이프라인이라고   하면 검색창에 twitter.com/SeoulLifeline/alerts 라 쓰시면 됩니다.  
 
서울시 뉴미디어 담당관 미디어 운영 팀장 김지영은 “서울시는 트위터를 행정에 접목해 시민과 소통하는데 사용하며, 트위터는 정보 확산성이 빨라, 폭우나 폭설 상황 등을 대처할 때 특히 유용하게 사용한 경험이 있다.  서울시는 트위터 라이프라인 기능으로 더욱 효과적인 트위터 재난전달체계가 마련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 밖에 해당 기관의 프로필을 방문해서 트위터 비상 알림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지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트위터 비상 알림
트위터 비상 알림

현재 미국 , 일본 , 한국의 일부 공공 기관 비정부 기관이 트위터 비상 알림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 저희는 트위터 비상 알림 서비스를 확장시키고 사용 단체 수를 전세계적으로 늘릴 예정입니다
 
*, 트위터 비상 알림을 푸시로 받기 위해서는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5.10 또는 높은 버전, 안드로이드는 4.1.6 보다 최신이어야 한다는 미리 염두에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