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 ‘마음'이 생겼습니다!

작성자 ‎@TwitterKR‎
2015년 11월 3일 화요일

오늘 Twitter와 Vine에서 발견하실 변화를 좋아하셨으면 합니다. 바로 ‘하트’입니다.

기존 Twitter의 ‘관심글’을 나타내는 별 아이콘이 ‘마음’을 뜻하는 하트 아이콘으로 변화합니다.
이제 ‘관심글로 지정’이 아닌 ‘마음에 들어요’로 바꿔 불러 주세요.

우리는 Twitter를 더 쉽게, 그리고 반응이 직관적으로 드러나게 만들고자 합니다. 기존 ‘관심글’ 기능의 별 아이콘은 때로 혼란을 주기도 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사용자들은 별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죠. 공감가는 트윗은 더 많을 수 있지만, 모두 관심글로 담을 필요는 없으니까요.

반면 하트 아이콘은 내가 공감하는 것을 표현하는데 있어 언어, 문화, 타임존에 관계없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심볼입니다. 하트 아이콘은 많은 것을 담고 있습니다. 하트는 여러분이 느끼는 다양한 긍정적인 감정을 쉽게 전달하고, 타인과 공유할 수 있게 합니다. 우리는 테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하트를 사랑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미 Periscope 사용자들은 하트를 사용 중이며, 이제 Twitter와 Vine에도 함께 적용해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글로벌 커뮤니티에 공통된 아이콘으로 제공하려고 합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음’의 하트 아이콘은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뿐 아니라 웹을 통해 Twitter를 접속하는 사용자 모두에게 적용되며, 곧 TweetDeck, Twitter for Mac, Twitter for Windows에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이제 하트를 눌러 마음에 드는 트윗을 표현하고,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