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에 GIF 라이브러리 및 검색 기능이 추가됩니다

2016년 2월 17일 수요일

지난 해에 Twitter 이용자들이 공유한 GIF 이미지는 1억 개에 달합니다. 순간의 기분, 놀라운 덩크슛 장면, 좋아하는 뮤직비디오의 장면 등 많은 것을 표현하는 데 GIF가 활용됐습니다. 이제부터 새롭게 제공되는 GIF 라이브러리 및 검색 기능을 통해 트윗과 쪽지로 GIF를 공유하는 것이 더욱 쉬워집니다.

Twitter에 GIF 라이브러리 및 검색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제 트윗이나 DM을 작성할 때 GIF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품하는 고양이나 여러분의 기분을 정확히 표현해 줄 수 있는 춤 동작을 찾고 싶다면 새롭게 생긴 GIF 버튼을 눌러보세요. 키워드를 넣어 GIF를 검색하거나 동감, 환호, 싫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GIF 검색 기능은 오늘부터 iOS와 안드로이드용 Twitter 앱, 웹브라우저용 Twitter 홈페이지(www.twitter.com)에 적용되며,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고객 센터를 방문해 주세요.

GIF 라이브러리의 이미지들은 GIF 공유 사이트인 지피(Giphy)와 GIF 관련 앱 개발사인 리프시(Riffs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됩니다. 

지피는 최신 GIF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Twitter의 Live 대화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 줍니다. 지피 이용자들은 트윗을 더욱 풍부하게 할 뉴스, 연예, 스포츠 관련 다양한 GIF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Twitter와의 만남으로 이처럼 다양한 GIF를 더욱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알렉스 청 (Alex Chung)지피 (Giphy) 창업자 겸 CEO 

수많은 것들이 GIF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그 순간에 맞는 감정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는 적당한 GIF를 찾아내는 것이죠. Twitter와 파트너십을 맺고 Twitter 이용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GIF를 찾고 공유하는 방식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데이비드 매킨토시 (David McIntosh)리프시 (Riffsy) CEO 겸 공동창업자

Twitter에 GIF 라이브러리 및 검색 기능이 추가됩니다

준비되셨나요? 이제 GIF를 이용해 여러분의 느낌을 트윗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