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Twitter로 전세계 어디서든 KBS뮤직뱅크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하세요

작성자 트위터 대한민국

K-POP을 사랑하는 세계 곳곳의 팬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국내 대표 글로벌 채널 KBS World(@KBSworldTV)와 강력한 라이브 플랫폼 Twitter가 만나, ‘KBS 뮤직뱅크(@KBSMusicBank)’를 매주 Twitter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합니다.

‘뮤직뱅크(@KBSMusicBank)’는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대표 K-POP 주간 방송 프로그램입니다. Twitter와 KBS World의 이번 글로벌 라이브 파트너십을 통해 10월 중순부터 Twitter에서 뮤직뱅크 Twitter 라이브가 진행됩니다. KBS World 공식 Twitter 계정(@KBSworldTV)과 KBS World Twitter 생방송 특별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없이도 전 세계 이용자들이 모두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광고주들은 ‘인스트림 비디오 스폰서십(In-stream video sponsorship)’을 구매하여 KBS World에서 제작한 K-POP 관련 비디오 클립에 프리롤 및 미드롤 스팟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됩니다. 전 세계 광고주들이 이용 가능하며, 원하는 국가에 선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K-POP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에 TV광고를 동시 집행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청 화면에서 관련 트윗을 동시에 보여주기 때문에 Twitter 이용자들의 실시간 반응을 통해 확산 효과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담당한 KBS월드사업부 최용훈 부장은 "뮤직뱅크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기를 열망하는 해외 팬들이 점점 늘어나 K-POP 팬층이 두텁고 생중계 시청이 활발한 Twitter를 찾게 됐다”며 “K-POP에 대한 대화가 뜨겁게 이루어 지고 있는 Twitter와의 파트너십이 K-POP의 세계적인 영향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Twitter Korea의 김연정 이사는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K-POP 라이브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광고주들에게는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며, “특히 이번 ‘뮤직뱅크 Twitter 라이브’는 K-POP 팬, 미디어 파트너, Twitter 플랫폼 3자가 모두 만족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파트너십의 의미를 전했습니다. 

10월 중순에 첫 시작되는 뮤직뱅크 Twitter 라이브에 앞서, 9월 29일 오후 7시 창원에서 진행되는 ‘2017 K-POP 월드 페스티벌’ 역시 KBS World 공식 계정(@KBSworldTV)과 생방송 특별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에서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이번 축제에는 방탄소년단(@BTS_twt), 트와이스(@JYPETWICE), 에일리(@itzailee), 몬스타 엑스(@OfficialMonstaX), 아스트로(@offclASTRO), NCT 127(@NCTsmtown_127) 등 인기 K-POP 그룹이 총 출동하여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입니다. 올 해는 13개국의 참가팀들이 K-POP 아티스트의 춤과 노래로 화려한 커버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며, Twitter 인기상 부문도 신설되어 각 국 팬들간 열띤 경쟁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Twitter는 K-POP과 관련되어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가장 빨리 확인하고 관련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최적의 채널입니다. 이제 사랑하는 K-POP 아티스트들과 동료 팬들을 언제, 어디서든 Twitter를 통해 만나보세요.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twitterkorea

트위터 대한민국

‎@@twitterkorea‎ verified

트위터 코리아의 공식 계정입니다.

트위터에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