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트위터 정책이 명확해집니다

작성자 트위터 대한민국

온라인상 행위는 갈수록 진화하고 변화합니다. 트위터에서는 이러한 변화들을 이용자가 이해하고, 준수하기 쉽게 트위터 운영원칙에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공개하는 신규 트위터 운영원칙을 통해 트위터 정책과 시행이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보다 명확히 하고자 합니다. 정책의 근간과 트위터의 접근방식이 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번에 업데이트된 운영원칙은 보다 구체적인 내용과 예시를 제공합니다. 앞으로 수 주 동안 각 정책에 대한 별도 페이지를 준비하여 해당 정책이 다룰 사안의 배경과 집행 이유에 대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주요 변경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학적인 행위

가학적인 행위 여부를 평가하고 대응책을 강구할 때, 맥락(Context)을 중요하게 판단한다는 점을 명확히 합니다. 특정 대상을 겨냥한 행위인지, 해당 행위에 대한 신고가 있었는지, 누가 신고를 했는지, 트윗 자체에 뉴스 가치(Newsworthy)가 있거나 정당한 공익에 부합하는지 등을 고려합니다. 11월 14일 발표할 개정안에는 보다 구체적인 시행안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자해 및 자살

자해 혹은 자살 관련 생각을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고, 이러한 활동을 유도하는 트윗은 삭제를 해왔습니다. 업데이트된 정책을 통해서 이러한 자해 및 자살 관련 정책을 얼마나 엄격히 시행하는지 설명하고, 이런 행위를 유도하는 사용자와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을 하는지에 대해 명확히 합니다.

스팸 및 관련 행위

스팸에 대한 보다 명확한 정의를 내리고, 트위터상 스팸이 어떤 식으로 만행되는지를 설명했습니다. 또한, 스팸 계정 여부를 판단할 때 어떤 요소를 고려하는지도 설명합니다. 이번 개정을 통해 명확하게 하고자 하는 점은 스팸 여부를 판단할때 해당 트윗의 사실 관계와 상관 없이 행위가 보여주는 징후(behavioral signals)를 기준으로 판단한다는 점입니다.

노골적인 폭력 및 성인용 컨텐츠

“노골적인 폭력”, “성인물 컨텐츠” 등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했습니다. 또한 미디어 정책 고객센터를 업데이트하여 본 정책이 적용되는 컨텐츠가 어떻게 다뤄질지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예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혐오 이미지 관련 내용을 반영해 11월 22일에 미디어 정책 페이지가 다시 한 번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지난 수개월 동안 온라인 행동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다양한 문화적, 사회적 맥락을 고려하여 명확한 운영원칙을 제시함으로써 트위터에서 허용되는 행위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도록 노력해왔습니다. 또한 전세계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가장 효과적으로 트위터의 정책을 제시할 수 있는지에 대해 글로벌벌 트위터 Trust & Safety 위원회 피드백을 수렴하여 반영했습니다. 11월 22일에는 폭력집단, 혐오 이미지, 유저명 관련 새로운 정책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정책을 평가하고 보다 명확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여러분들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하며 트위터를 보다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twitterkorea

트위터 대한민국

‎@@twitterkorea‎ verified

트위터 코리아의 공식 계정입니다.

트위터에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