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아동 성 착취 콘텐츠와 싸우는 트위터의 노력

작성자
2018년 4월 18일 수요일

트위터는 아동 성 착취 (CSE, child sexual exploitation) 에 대한 무관용 정책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전세계에 걸쳐 미성년자의 성적 착취를 막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플랫폼 내에서 아동 성 착취와 싸우기 위해 매우 적극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아동성착취 이미지나 콘텐츠에 연결된 링크가 식별되는 즉시 해당 내용은 제거되며, 미 국립실종학대아동센터("NCMEC" National Center for Missing and Exploited Children)에 신고됩니다. NCMEC는 미국에 기반을 두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활동하는 조직이며, 수만 명의 취약한 착취 아동을 식별하고 구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NCMEC는 전 세계의 법 집행 기관에 보고서를 제공하며, 한국의 법 집행 기관도 포함됩니다. 통상 법 집행 기관은 NCMEC를 통해 수사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는 아동 성 착취를 방지하고 처벌하기 위한 법 집행 기관의 노력이 전 세계 아동 성 착취 근절을 위한 노력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트위터 상에서 이러한 자료를 홍보하거나 공유하는 계정은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됩니다. 문제가 되는 콘텐츠는 이 신고 양식을 통해 누구나 신고할 수 있으며, 법 집행 기관은 법 집행 기관 요청 양식을 통해 아동 성 착취 게시물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아동 성 착취 콘텐츠를 신고하는 사용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Microsoft PhotoDNA나 트위터 내 기술을 활용하여 검토가 필요한 계정을 찾고 있습니다. 2017년 하반기에 트위터의 아동 성 착취 정책을 위반해 일시 중지 된 전체 계정의 83%가 이러한 기술을 사용해 사전에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트위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 협력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Technology Coalition (온라인 아동 성 착취 근절을 목표로 하는 주요 인터넷 서비스 업체간 모임)과 Thorn의 Technology Task Force(온라인 아동 성범죄자들의 행동을 와해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재단)의 회원입니다.

트위터는 급변하고 있는 인터넷 아동 성 착취를 방지하는 노력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앞으로도 이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며 문제 해결에 필수적인 기술과 도구에 투자할 것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