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JTBC의 대선 관련 프로그램을 Twitter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하세요

작성자
2017년 4월 25일 화요일

제19대 대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의견과 정보들이 실시간으로 오가는 Twitter에서는 대선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Twitter는 이용자 여러분들께 더욱 생생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JTBC(@JTBC_news)와 19대 대통령 선거 개표 방송 등 선거 관련 프로그램을 Twitter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JTBC(@JTBC_news)가 5월 9일, 오후 4시부터 약 8시간에 걸쳐 진행하는 대선 개표 방송이 트위터 라이브 특별 페이지(http://jtbc.twitter.com)와 JTBC 뉴스 트위터 공식 계정(@JTBC_news)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해당 특별 페이지에 접속하면 방송으로 송출되는 개표 현황과 전문가 분석 영상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어디서든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 방송 전용 타임라인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이 올리는 관련 트윗을 한눈에 확인하면서 의견을 공유하고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로 서비스됩니다. 해외 거주 중인 유권자들도 Twitter를 통해 JTBC 개표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Twitter의 특별 Live 페이지에서 생방송이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국내 첫 사례입니다. Twitter는 전세계인들이 주목할 만한 브레이킹 뉴스, 스포츠 이슈, 엔터테인먼트 관련 주요 이벤트마다 생중계 영상과 함께 다른 트위터 이용자들의 의견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Live 페이지를 제공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 해 있었던 미국 대선의 TV 토론에서 Twitter 생중계는 강력한 영향력을 증명했습니다. 지난 해 10월 10일 진행되었던 2차 토론의 Twitter 시청자수는 320만 명에 달했고, 하루 동안 1천7백만 건이 넘는 관련 트윗이 생성되어 전세계에서 36억 회 이상 노출되었습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JTBC(@JTBC_news)는 대선 개표 방송 외에도 4월 25일 오후 8시 40분부터 170분 동안 진행되는 손석희 앵커 사회의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도 JTBC 뉴스 트위터 공식 계정(@JTBC_news)을 통해서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Twitter는 생생한 실시간 뉴스를 가장 먼저 접하고, 오픈된 공간에서 정치적 담론을 나누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특히 선거는 이러한 Twitter의 특성이 가장 잘 드러나는 시점입니다. 향후 대한민국의 5년을 결정할 올바른 선택이 무엇인지 Twitter를 통해 토론해 보세요.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