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세계여성의날 을 맞아 여성 리더들을 초대해 트위터 Q&A를 진행합니다

작성자
2018년 3월 6일 화요일

3월 8일이 어떤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하여 UN에서 제정한 ‘세계 여성의 날’입니다. 트위터에서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세계여성의날, #IWD2018 해시태그에 스페셜 이모지도 함께 제공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한글 해시태그도 적용되었습니다.

여성의 평등을 보장하고 권익과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이 날의 의미가 올해는 더욱 특별해 보입니다.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미투  #MeToo 운동’ 때문입니다. 지난 6개월간 페미니즘이나 젠더 평등 관련 여성 인권 관련 대화는 50%나 증가했습니다. 특히 미투 관련 트윗량은 지난 한 달 동안 170만 건에 달했습니다.

트위터에서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이날의 의미를 더욱 빛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트위터에서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높이고 확산시켜 힘을 실어주는 #SheInspiresMe 해시태그 캠페인이 진행중입니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에서도 정치, 사회 분야에서 여성의 권익 향상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여성 오피니언 리더들과 트위터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Q&A를 마련했습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3월 8일 오전 10시 30분에는 호주제 위헌 소송, 디지털 성범죄 관련 처벌 법안 발의 등 여성의 인권 향상을 위한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Sunmee_Jin)이 트위터를 통해 Q&A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진선미 의원은 여성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7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정치부문 공로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3월 8일 오후 2시부터는 대한민국 최초로 폭력 피해 여성을 위한 상담 도입 등 여성 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는 NGO 단체 ‘한국여성의전화’(@kwhotline)의 고미경 상임대표가 Q&A를 진행합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두 사람은 모두 여성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직접 실천하고 있기 때문에 여성의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Q&A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시태그 #세계여성의날, #진선미, #고미경, #한국여성의전화 등을 넣은 트윗으로 질문을 남기면 진선미 의원과 고미경 대표가 실시간으로 질문을 선정해 즉석에서 자유롭게 답변할 예정입니다. Q&A에 선정된 질문자 각 10명에게는 트위터에서 준비한 특별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한편, 트위터에서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세계여성의날, #IWD2018 해시태그에 스페셜 이모지도 함께 제공합니다.

트위터가 마련한 여성 오피니언 리더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우리 사회가 마주하고 있는 여성에 관한 다양한 문제들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