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이용자 보호 정책 추가 업데이트

작성자
2017년 3월 1일 수요일

더 안전한 Twitter를 만들기 위해 운영진은 어느 때보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난 몇 주만 해도, 모욕적인 트윗 신고 기능 업데이트, 유해 계정 신규 생성 방지, 안전한 검색 기능, 모욕적이거나 스팸성의 답글 재배치, 차단/뮤트한 사람이 시작한 대화 알림 줄이기 등 여러 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를 통해 의미있는 변화를 확인했으며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의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주에는 모욕적인 콘텐츠를 줄이기 위한 추가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또한 사용자가 상황을 직접 컨트롤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신고 처리 과정에 대해 더 자세히 공유 할 것입니다.

모욕적인 콘텐츠 줄이기

Twitter는 모욕적인 행동이 신고되지 않아도, 관련 행동을 하는 계정을 사전에 파악하여 조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정 기간 동안 팔로워들만 해당 계정의 트윗을 볼 수 있게 하는 등의 제한 조치를 취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계정이 팔로워가 아닌 계정에 반복적으로 트윗을 보내거나 Twitter 운영원칙에 어긋나는 가학적인 행위를 할 경우 이러한 조치가 적용됩니다. Twitter는 언제나 표현의 자유를 지지하지만 운영원칙을 위반하는 계정에 대해서는 더욱 강력한 조치를 고려할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는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모욕적인 행위를 한다는 것이 확실한 계정에만 시행할 것입니다. 이 기능은 새로 생긴 것이기 때문에 실수가 있을 수 있지만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자의 선택 옵션을 늘려줄 추가 기능

프로필 사진이 없는 계정,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가 확인 되지 않은 계정 등 특정한 종류의 계정에서 작성한 트윗에 대한 알림을 받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필터링 옵션을 도입하였습니다. 그동안 많은 요청이 있었던 필터 옵션에 대한 알림 기능을 이용자 여러분께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또한 지난 11월에 특정 키워드, 표현, 대화에 대한 알림을 받지 않을 수 있도록 강화한 뮤트 기능을 더욱 확장시켰습니다. 이제 타임라인에서 바로 뮤트가 가능하고, 하루, 1주, 1개월, 혹은 무기한 등 기간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많은 요청을 받아왔던 사항이며 수주 내에 기능이 활성화될 것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신고 처리 과정에 대한 상세한 커뮤니케이션

Twitter는 신고에 대한 처리 과정을 더욱 투명하고 자세하게 알려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인 계정 또는 타 계정에 대한 모욕적인 콘텐츠의 트윗이나 계정을 고객지원팀에 신고하시면 관련 조치 과정에 대해 안내받게 될 것입니다. 신고가 접수되고 추가적인 조치가 취해질 때마다 알림을 보내드릴 것이며 Twitter 앱 알림창에서 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Twitter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와, 저희의 실수, 그리고 여러분들이 공유해 주시는 소중한 피드백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용자 여러분들의 인내과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진행될 더 많은 업데이트를 @TwitterSafety 계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
볼 수 없는 트윗입니다.